LDl 콜레스테롤 수치 줄이는 방법
‘LDL 콜레스테롤 수치 줄이는 확실한 방법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 줄이는 방법 ⭐으로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섭취를 줄이고, 불포화지방 섭취를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1자료를 참고로 LDL 콜레스테롤 수치 줄이는 확실한 방법 이야기해보자!
동맥경화학회에서 추천하는 LDL 콜레스테롤 줄이는 확실한 방법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기 위해서는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섭취를 줄이고, 불포화지방 섭취를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포화지방은 보통 버터, 팜유, 삼겹살, 갈비 등 육류의 기름부위에 함유되어 있으며,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원인이다.
포화지방은 하루 총 열량의 7%, 15g 미만으로 섭취하도록 하자!
트랜스지방 역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또 하나의 원인이다. 식물성 기름을 가공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며, 쇼트닝, 마가린 뿐 아니라 고온으로 가열한 기름에도 포함되어 있다.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에 따르면 하루 에너지 섭취량의 1% 미만으로 섭취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식단조절은 습관리다.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선 무엇보다 나쁜 식습관을 고치는게 중요하다.
🍞과자, 면, 빵, 떡 같은 탄수화물 음식을 자주 먹는다면 아래🔻 글을 좀 더 읽어보자!
과자🍪, 라면, 빵🍞, 떡 의 공통점은 탄수화물 식품이라는 점이다. 특히 과자,라면,빵의 주재료인 밀가루는 정제된 탄수화물로 섬유소는 적고 열량은 높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필요량 이상을 섭취하게 되면 체지방을 늘리고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높이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과자나 빵, 라면을 만들 때 사용되는 팜유, 마가린 등의 트랜스 지방은 포화지방과 유사하게 LDL 콜레스테롤을 상승시키고, HDL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그러므로 섭취횟수와 한 번에 섭취하는 양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LDL 콜레스테롤 수치 줄이는 팁
식사 시간 간격이 너무 길어져 서둘러 과자, 라면이나 빵을 자주 찾게 된다면 건강한 간식을 미리 준비해보자!
저지방우유, 두유 1팩도 간편하게 준비해 배고플 때 마시자!
빵이 너무 먹고싶을 땐 패스츄리류나 크림이 포함된 빵보다는 채소가 함께 들어있는 샌드위치를 선택하자!
라면이 먹고싶다면 콩나물이나 버섯, 채썬 양배추를 듬뿍 넣어보자. 라면스프도 1/2로 줄여 넣어 보자!
마지막으로 식품을 고르기 전 영양성분표 중 열량, 탄수화물과 당류를 꼭 확인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LDL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기 : 영양성분표 보는 방법
한국지질동맥경화 학회에서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방법으로 영양성분표를 확인하는 습관을 기르는게 중요하다고 말한다.
영양성분표를 어떻게 보는지 알아보자
가공식품의 영양성분함량은 총 제공량과 1회 제공량 당 함유된 값을 표시하고 있다.
또한 영양성분표에는 열량, 나트륨, 탄수화물, 당류, 지방, 트랜스지방,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단백질 등도 함께 표시하고 있다.
아래 🔻를 읽어보자! 영양성분표를 확인하면서 먹는다면 내가 얼마나 먹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 먹는 양의 조절이 가능하다.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섭취를 줄이고, 불포화지방 섭취를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조금씩 조금씩 습관을 기른다면 분명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을 것이다!